안녕하세요 닥터슬럼프입니다.
제가 에어컨가동하고 정차시(기어 "D", 브레이크 밟고 있는 상태) 차량 RPM이 떨어지면서 부르르르 떨고 그러다 좀 심해지면 시동꺼지고 하는 증상때문에 질문을 여러번 드렸었는데요..
이번에 협력점에서 정비를 받으면서 증상을 잡았습니다.
일단 제가 다이로 취한 조치로는 플러그배선, 점화코일 교환,그리고 TPS및 스로틀바디 청소구요 협력점에서 작업한것은 플러그교환및 ISC모터 청소 입니다.
점화플러그를 교환하니 제가 문제로 삼았던 부르르르 떠는 부분은 개선이 되지 않았고 1500-2000RPM에서 찐빠가
나던것이 없어졌습니다. 문제가 두가지가 복합적으로 있어서 해결이 잘 안되었었나 봅니다. 휴
그리고 스로틀바디 청소를 하니 부르르르 떠는증상이 많이 좋아지긴 했으나 조금씩은 증상이 나타나더군요..
해서 협력점가서 플러그 일반순정(백금말고 일반 플러그)으로 교체하고 ISC모터 청소를 하고나니 증상이 싹 사라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저희 차량(2.0 가솔린)은 백금플러그가 순정이라고 하는데요 협력점 가서 들어보니 오히려 시리우스
엔진에는 백금플러그가 잘 맞지 않는다고 일반플러그를 끼는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백금 플러그로 교환했다가 일반플러그로 오니 오히려 차량이 더 정숙해지고 잘 나가는것 같습니다.
정보가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플러그 교환생각하시는 분들은 백금순정 플러그 말고 일반 순정 플러그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서 올립니다.
이번에 차량 수리하면서 우여곡절을 많이 격고, 다치기도 했지만 그래도 증상이 잡혀서 기분은 좋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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